스포츠분석

【MLS】 8월7일 애틀란타 vs 시애틀 축구중계 해

매니저
  • 조회 136회
  • 작성날짜 22-08-06 23:53


● 애틀란타 (애틀란타) 유나이티드 FC (동부리그 12위 / 패승무패무)

좀처럼 승점 3점을 따내지 못하는 상황. 최근 리그 8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순위도 동부리그 12위로 꼴찌 DC유나이티드와의 승점 차는 단 4점차. 그나마 긍정적인 점은 최근 홈 2경기에서는 패배가 없다는 점이다.

특히나, 쓸모 없는 볼 돌리기로 위기를 자초하는 편. 홈에서 평균 점유율은 60%에 육박하지만, 그에 비해 공격 작업이 짜임새가 있다고 볼 수 없으며, 오히려 상대에게 볼을 차단당해 역습을 허용하는 빈도가 잦다. ‘39세의 ’‘초보 감독 ’피네다는 이러한 문제점이 있음에도 개선하지 못하고 있는 중. 특히나 시애틀과의 역대 전적에서는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으며, 여기에 부상자도 매우 많은 상황. 여러모로 승리 가능성은 적겠다.

- 결장자 : 구잔(GK / A급), 카스탄히에라(GK / C급), 알론소(MF / A급), 로빈손(DF / A급), 에르난데스(DF / A급), 레논(DF / A급), 하인드만(MF / B급)

● 시애틀 사운더스 FC (서부리그 7위 / 패패승패승)

최근 기복 있는 경기력으로 순위 상승에 어려움을 겪는 중. 앞선 4경기에서 2승 2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순위도플레이오프 티켓이 걸린 7위 부근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는 상황이다. 여기에 원정에서는 3연패를 기록하며 원정 약세를 이어가는 중.

애매한 전술과 애매한 대응으로 인해 이도 저도 아닌 경기력이 나오고 있다. 특히, 공격 작업에서 창의성이라고는 좀처럼 나타나지 않고 있는 상황. 이로 인해 원정 3경기 중 2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했다. ‘최다 득점자 ’모리스(FW, 최근 6경기 1골)는 기복 있는 경기력으로 지속적인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으며, ‘주력 2선 ’로데이로(MF, 최근 3경기 2골)가 최근 기록한 2골도 모두 페널티킥 득점이다. 이번 일정에서도 승리까지는 어려울 전망.

- 결장자 : 파울로(MF / A급), 바르가스(M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4전 0승 3무 1패 3득점 4실점 (시애틀 우세)

2. 애틀란타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5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18%)

3. 시애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3승 1무 7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4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4차례 맞대결 중 3번의 언더(2.5 기준)가 나왔으므로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선택지를 겸하는 쪽이 좋겠다. 또한 양 팀은 최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일본야구중계 특히나 애틀란타는 리그 전체적으로 승점 3점을 따내지 못하고 있으며, 시애틀은 원정에서 3연패를 기록 중. 공격 작업에 문제를 겪고 있는 것도 동일하다. 여기에 양 팀의 최근 4차례 맞대결에서 3번의 무승부가 나온 점까지 고려한다면 이번 일정도 무승부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시애틀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