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에레디비시】 8월 7일 PSV 에인트호번 vs FC에

매니저
  • 조회 116회
  • 작성날짜 22-08-06 23:53



● PSV 에인트 호번 (아인트 호벤) (지난 시즌 네덜란드 리그 2위 / 패패승승승)

지난 시즌 아약스에게 승점 2점차로 밀려 아쉽게 리그 준우승으로 시즌을 마쳤다. 지난 시즌까지 팀을 이끌었던 슈미트 감독이 떠나고 팀 레전드 출신의 반 니스텔루이 감독을 선임했으며, 챔피언스리그 예선, 크루이프 컵에서 무패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앞선 아약스와의 컵대회 매치에서 점유율은 다소 밀리는 모습을 보였으나, 슈팅 숫자는 대등하게 가져갔으며, 뛰어난 골 결정력을 바탕으로 무려 5골을 집어넣었다. 특히나 새롭게 데려온 틸(MF, 직전 경기 3골), 데 용(FW, 직전 경기 1도움), 시몬스(MF, 직전 경기 1골)와 같은 전력들이 맹활약을 펼쳤으며, 기존의 각포(FW, 직전 경기 1골)도 여전히 건재함을 알렸다. 추가적으로 유럽 빅클럽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핵심 엔진 ’상가레(MF)는 왜 유럽 팀들이 자신을 원하는지 증명한 경기였다. 이번 일정에서도 어렵지 않게 승리를 따낼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보스카글리(DF / A급), 비니시우스(FW / B급), 마우로 주니어(DF / A급), 마두에케(FW / B급)

● FC 에먼 (지난 시즌 2부리그 1위 / 승무패패패)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1부리그로 승격한 전력. 특히나 무려 26승을 달성하며 압도적인 승점 차로 리그 1위를 기록했다. 다만, 네덜란드 클럽들과 가진 프리시즌 4경기에서 1무 3패의 초라한 성적을 남기며 시즌과 정 반대의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시즌 최다 득점자인 멘데스(FW)와 최다 도움자 아세눈(FW)을 팀에 남겼으나, 이들은 아직 나이가 많지 않은 자원이며, 1부리그 경험이 없다는 것이 걸림돌이다. 여기에 새로 영입한 선수들도 대부분 20대 중반으로 경험치는 제대로 수혈하지 못한 모습. 이번 일정에서도 노련한 선수들이 포진된 PSV에게 승리를 따내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 결장자 : 리더(FW / B급), 베르나두(MF / A급), 비젠(DF / B급), 도르프(GK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2무 0패 13득점 4실점 (PSV 우세)

2. PSV 지난 시즌 홈 성적 : 17전 14승 0무 3패 (무실점 비율 : 24%, 무득점 비율 : 6%)

3. 에멘 지난 시즌 전체 성적 : 38전 26승 5무 7패 (무실점 비율 : 47%, 무득점 비율 : 24%)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1 (PSV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에멘은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좋은 경기력으로 우승을 차지한 전력이지만, 프리시즌부터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삐걱대고 있는 상황. 여기에 영입한 선수들과 핵심 선수 대부분이 1부리그 경험이 많지 않은 선수들이다. epl중계 반면 PSV는 시즌 초반부터 반 니스텔루이 감독 체제 하 시즌 초반부터 좋은 경기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앞선 크루이프 컵에서 영원한 라이벌인 아약스를 5-3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일정에서도 어렵지 않게 다득점 승리를 따낼 것으로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PSV 승 (추천 x)

[핸디캡 / -2.0] PSV 승 (추천 o)

[핸디캡 / -3.5] 에멘 승 (추천 x)

[언더오버 / 3.5] 오버 (추천 o)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