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K리그2】 8월7일 충남 아산 vs 광주FC 축구분

매니저
  • 조회 115회
  • 작성날짜 22-08-06 23:53

● 충남 아산 프로축구단 FC (리그 5위 / 패무승승패)

흐름은 나쁘지 않은 편. 외국인 선수가 한 명도 없지만 박동혁 감독의 지도력과 끈끈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리그 5위를 차지하는 중. 승강 플레이오프 진출은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특히나 이번 시즌 홈에서 2패밖에 허용하지 않는 홈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용병도 없는 스쿼드로, 상대적으로 얇은 선수단을 보유하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무더운날씨 속 직전 경기가 연기되며 약 2주간의 휴식기간을 가진 것. 선수들도 재충전할 시간이 충분했다. 낮은 무게중심을 바탕으로 선 수비 후 역습을 펼치지만, 많은 활동량을 가져가며 나름대로 압박 전략도 펼친다. 특히나 토종 선수 중 리그 최다 득점자인 ‘핵심 1선 ’유강현(FW, 최근 4경기 4골)이 지공과 속공 상황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이며 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홈에서 마냥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전망.

- 결장자 : 이호인(DF / A급)

● 광주 FC (리그 1위 / 승무무승승)

기세가 하늘을 찌른다. 직전 대전과의 경기에서도 1-0 신승을 거두며 독주 체제를 더욱 굳혔다. 최근 6경기 3승3무. 특히나 최근 5차례 맞대결에서 단 1패도 허용하지 않고 있다. 이정효 감독도 경기를 앞두고 ‘충남아산이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인다.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철저히 준비해서 새 마음 가짐으로 경기에 임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다만, 원정에서는 무승부의 비율이 다소 많다. 대한민국축구생중계 최근 원정 5경기 중 4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둔 것을 포함해 이번 시즌 원정 12경기 중 6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고 있는 상태. 여기에 새로운 용병인 리마(FW, 최근 5경기 1도움)는 지속적으로 출전 시간을 부여 받고 있으나, 아직까지 데뷔골을 터뜨리지 못하는 등 적응 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최다 득점자 ’헤이스(FW)는 부상으로 이번 일정 참여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홈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충남아산을 상대로 이번 일정에서 승리를 보장할 수 없겠다.

- 결장자 : 이한샘(DF / C급), 헤이스(FW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1무 4패 4득점 9실점 (광주 우세)

2. 충남아산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7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62%, 무득점 비율 : 38%)

3. 광주 시즌 원정 성적 : 12전 5승 6무 1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17%)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2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은 리그 최소 실점 1, 2위 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일정에서도 저득점 페이스가 유력하겠다. 또한 양 팀 모두 기세가 좋다. 다만, 광주는 최근 원정 5경기에서 4번의 무승부를 기록할 만큼 무승부의 비율이 높은 편. 여기에 공격 쪽 전력 누수도 있는 상태다. 홈에서 짠물 수비를 자랑하는 충남아산을 공략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예정. 무승부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충남아산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