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K리그1】 8월7일 전북현대 vs 울산현대 축구분

매니저
  • 조회 117회
  • 작성날짜 22-08-06 23:53



● 전북 현대 모터스 (리그 2위 / 승무승승패)

직전 경기에서 강원에게 1-2 패배를 당하며 좋은 흐름이 꺾였다. 울산과의 승점 차는 6점차로 더욱 벌어진 상황.특히나 이번 시즌 홈에서는 12경기 4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등 디펜딩 챔피언 치고는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역시 우려됐던 점이 결과로 드러났다. ‘1선 자원 ’일류첸코(FW)가 팀을 떠났으며, ‘주력 2선 ’쿠니모토(MF)가 음주운전 사고로 인해 계약을 해지했다, 그럼에도 여름 이적시장에 제대로 된 선수 보강을 하지 않았고, 여기에 영입이 예정돼 있던 ‘새 용병 ’토르니케(FW)가 메디컬 문제로 인해 팀에 합류하는 것이 무산됐다. 결국 직전 강원과의 경기에서 2002년생 이준호(FW)가 선발로 나섰지만 이렇다 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교체로 들어온 ‘핵심 1선 ’구스타보(FW, 직전 경기 1도움)는 체력적으로 다소 힘에 부친 모습을 보였다. 또한 직전 울산과의 경기에서 쿠니모토가 멀티 득점을 터뜨리는 등 맹활약을 펼쳤기에 더더욱 이탈이 아쉬운 상황. 여기에 ‘핵심 수비 ’홍정호(DF)와 ‘핵심 중원 ’백승호(MF)마져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이번 일정에서도 승리는 없겠다.

- 결장자 : 최보경(DF / B급), 홍정호(DF / A급), 백승호(MF / A급)

● 울산 현대 호랑이 축구단 (리그 1위 / 승무승승무)

리그 5경기째 무패행진을 달리며 나름대로 굳건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2위 전북과의 승점 차는 6점차. 특히나 선제골을 자주 허용한다는 문제점이 있지만 동점골, 역전골이 자주 나오며 승점을 벌어다 주고 있다. 뒷심이 생긴 것. 이번 ‘현대가 더비가 ’우승의 중요한 분수령이 될 예정이다.

전체적인 스쿼드는 매우 좋다. 더블 스쿼드를 구축할 만큼의 선수단 뎁스를 보유하고 있다. ‘주력 우 풀백 ’김태환(DF)이 부상에서 예정보다 빠르게 돌아오며 전력 누수도 없는 상태. ‘헝가리산 1선 ’아담(FW)도 직전 경기에서 데뷔전을 소화하며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나 직전 홈 경기에서 1-3 완패를 당하며 복수를 위한 이를 갈고 있는 상태. 여전히 3선 자원이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하고 있으나, 해당 자리에서 균열을 일으킬 전북의 ‘2선 ’김보경(MF), 이승기(MF)가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과 쿠니모토(MF)가 이탈한 점은 호재. 이번 일정에서는 승리가 가능하겠다.

- 결장자 : 없음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8득점 7실점 (동률)

2. 전북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4승 5무 3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8%)

3. 울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7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1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1 (전북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4차례 맞대결 중 3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전북은 직전 경기에서 강원의 빠른 공격에 무기력하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다. 홍정호(DF), 백승호(MF)와 같이 중심 축을 잡아주는 선수가 없었던 것이 크게 작용했다. 여기에 공격 쪽에도 구스타보(FW) 홀로 남아 체력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모습. 아담(FW)을 영입하며 전방 공격력을 강화한 울산과는 다른 모습이다. 전력 누수가 없는 울산이 복수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울산 승 (추천 o)

[핸디캡 / -1.0] 울산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