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유로파리그 11월 26일 05:00 마카비 텔아비브 : LASK 린츠

매니저
  • 조회 193회
  • 작성날짜 21-11-25 14:54

 

◈마카비 텔 아비브 (조 1위 / 승패승승무)

현재 승점 10점으로 조 선두다. 이번 라운드서 승점 3점을 추가하면 16강 직행이 유력해진다. 가용 전력을 100% 활용해 고삐를 당긴다.후방 라인의 안정감이 좋다. 4-3-3 혹은 4-4-2 포메이션을 활용해 안정적인 스탠스를 취한다. 압박에 많은 신경을 쓰며 상대 공세를 유연하게 넘긴다. 칸딜(RB)이 장기 부상에 신음하지만 이미 로테이션 자원이라 큰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0’에 가깝다.윗선의 화력이 좋다. 이번 대회 4경기서 도합 12득점을 뽑아냈다. 최전방 공격수 페리차(FW, 최근 5경기 1골)가 1선에서 잘 버텨주고 있고, 2선 라인 또한 왕성한 스위칭을 통해 상대 수비를 교란시킨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잘 묻어 나온다면 1득점 생산까진 충분하다.


◈LASK 린츠 (조 2위 / 승패승승무)

상대와 승점 차 없는 2위에 머물러 있다. 이들 역시 토너먼트 직행 티켓을 노리는 상황서 사활을 건다.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워 저항에 집중한다.후방 안정감이 보다 낫다. 이전 4경기서 단 1실점 허용에 그치는 기염을 토했다. 상당히 많은 수비진 누수가 있지만 대체 선수들이 중심축을 잘 잡아준다. 윗선의 1차 저지선 역할도 인상적이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윗선의 화력 역시 좋다. 이전 맞대결서도 점유율 38대62로 열세를 보였으나 오히려 슈팅은 5개나 더 많이 시도하며 상대를 몰아쳤다. 1선 라인이 상대 수비진을 묶고, 측면 조합이 왕성한 활동량과 날카로운 공격 가담을 통해 득점 생산에 고삐를 당긴다.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코멘트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린츠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공·수 밸런스가 잘 맞아 떨어지고 있다는 점이 반갑지만 원정 불리를 완벽하게 이겨내기엔 상대 전력도 만만치 않다. 이번 대회 흐름이 유사한 텔 아비브가 저항에 성공할 그림이 그려진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린츠 승

[[U/O]] : 2.5 언더 ▼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