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MLS 10월 28일 11:00 포틀랜트 팀버스 : 산호세 어스퀘이크스

매니저
  • 조회 717회
  • 작성날짜 21-10-27 09:01

 

◈포틀랜드 팀버스 (서부 4위 / 승승패패패)

이전 라운드 콜로라도에 0-2로 패하며 리그 3연패 부진에 빠졌다. 이들 역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짓지 못한 상황서 부진이 겹친 터라 팀 분위기가 저조할 수밖에 없다. 상당히 고전할 경기다.수비 제어가 잘 되지 않는다. 이전 연패 기간, 도합 7실점을 내줬다. 올 시즌 내내 꾸준히 지적됐던 후반전 수비 붕괴가 다시 발목을 잡는 상황서 필요 이상의 위기를 맞는다. 클린 시트 달성은 허황된 목표라 봐도 무방하다.래도 최근 맞대결 전적서 좋은 성적을 냈다. 이전 6차례 맞대결서 4승 2무로 상대에 유독 강한 모습을 보였다. 해당 기간, 도합 16득점을 올릴만큼 상대 수비를 파훼하는 법을 안다.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산 호세 (서부 10위 / 패패패승무)

이전 라운드 밴쿠버 전서 1-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2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간다. 전력 자체는 다소 떨어지지만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는 아니다.동기 부여 자체도 높다. 사실상 이번 경기가 플레이오프권 마지막 도전이다. 현재 7위 밴쿠버와 승점 7점 차로 3경기가 남은 시점, 무조건 승점 1점 이상을 따내야 한다. 앞선 3경기 꾸준한 공격 성과를 냈기에 공격의 고삐를 당긴다면 득점 생산엔 차질이 없을 전망이다.허나 후방 라인이 아직 완벽하지 않다. 비손(CB)과 유에일(CDM), 알라니스(CB) 등 여러 센터백 조합을 가동해보지만 만족도가 100%가 아니다. 풀백과 3선 미드필더들까지 흔들리는 상황서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코멘트

전력 우세를 갖춘 포틀랜드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홈에서 화력이 한층 올라가기에 일격을 가할 순 있으나, 최근 흐름 자체가 매우 떨어져 있다. 플레이오프 경쟁을 위해 사력을 다할 산 호세가 맞대결 부진을 이겨내고 소기의 성과를 거둘 그림이 그려진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산 호세 승

[[U/O]] : 2.5 언더 ▼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