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MLS 10월 28일 08:30 뉴욕 시티 FC : 시카고 파이어

매니저
  • 조회 715회
  • 작성날짜 21-10-27 09:01

 

◈뉴욕 시티 (동부 5위 / 패무패무승)

이전 라운드 DC 유나이티드 전서 6-0 대승을 따내며 리그 6경기 연속 무승 부진을 끊었다.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상황서 선전 가능성을 높인다동기 부여 또한 상당하다. 현재 승점 44점으로 동부 지구 5위에 올랐다. 하지만 11위권까지 치열한 7강 싸움을 펼치고 있는 중이라 스퍼트가 필요하다. 가용 전력을 100% 활용해 공격의 고삐를 당기며 승기를 잡을 것이 자명하다.후방 라인 또한 서서히 안정을 찾는 과정에 있다. 캐놋(CB)-카렌스(CB) 등이 중심축을 잘 잡고 있고, 기복이 큰 투 볼란치 또한 그래도 조직적인 움직임을 가져가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시카고 파이어 (동부 12위 / 승패무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게다가 일찍이 플레이오프 진출이 어려워졌기에 이번 라운드 큰 의미를 두지 못한다. 앞선 2연승 또한 큰 의미를 부여하기 힘든 상황. 지루한 경기력을 가져간 결과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심지어 원정 불리까지 겹쳤다. 올 시즌 유독 안방만 벗어나면 후방 제어에 애를 먹었다. 실제로 리그 홈 경기당 평균 1.1실점을 내준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2.2점까지 상승한다. 한 번 흔들리면 제어 불가능한 수비를 감안하면 이번 라운드 역시 대량 실점을 내줄 공산이 높다.


◈코멘트

전력 우세를 앞세운 뉴욕 시티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앞선 경기 대승으로 부진을 끊었고, 플레이오프권 경쟁으로 동기 부여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다. 시카고가 난전을 꾀하지만 원정 불리가 크게 작용하는 상황서 큰 이변을 연출하긴 쉽지 않다. 뉴욕 시티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뉴욕 시티 승

[[핸디]] : –1.0 뉴욕 시티 승

[[U/O]] : 2.5 오버 ▲

스포츠분석